한탄리버스파호텔 이용약관
한탄리버스파호텔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,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이에 한탄리버스파호텔은 통신비밀보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. 한탄리버스파호텔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.
한탄리버스파호텔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.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,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.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나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될 경우 홈페이지의 첫 페이지에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.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제1조 목적
- 1. 본 약관은 한탄리버스파호텔 홈페이지(이하 "호텔")( www.hantanhotel.co.kr)상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서비스(이하 "서비스")를 이용함에 있어서 이용자와 호텔의 권리/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- 제2조 약관의 효력
-
- 1.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제31조, 동법 시행규칙 제 21조의 2에 따라 공시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- 2. 호텔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- 3.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 기본법, 전기통신 사업법, 기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.
- 제3조 용어의 정의
-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1. 이용자 :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
- 2. 회원 :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회원에 회원등록을 하신 고객
- 3. 비회원 :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
- 4. 아이디(ID) :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
- 5. 비밀번호 : 회원개인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
- 6. 탈퇴 :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
- 제4조 회원 가입
-
- 1.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호텔에서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고객정보를 기입하고 고객 가입을 신청합니다.
- 2. 호텔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을 제한하거나,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①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고객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
(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고객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호텔의 고객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 )
- ② 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- ③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
-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- ⑤ 특정대상의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등 호텔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경우
- 3. 고객가입의 성립시기는 호텔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.
- 4. 고객은 제1항의 고객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,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.
- 제5조 서비스의 내용
- 본 서비스는 온라인에서 자료를 DB화 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자료를 가공, 집계하여 이용자에게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합니다.
- 제6조 서비스의 중단
-
- 1. 호텔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/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,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, 기타 호텔에서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.
- 2.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호텔은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시간과 작업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호텔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(시스템 관리자의 고의,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, 시스템 다운 등)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- 제7조 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
-
- 1. 이용자는 호텔에 언제든지 자신의 고객 등록을 말소해 줄 것(이용자 탈퇴)을 요청할 수 있으며 호텔은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고객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.
- 2.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호텔은 이용자의 고객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,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- ① 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- ②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
- ③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- ④ 특정대상의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등 호텔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경우
- ⑤ 호텔에서 제시하는 예약 규정을 성실히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
- 3. 호텔은 이용자의 고객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고객등록을 말소합니다. 이 경우 이용자인 고객에게 고객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,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.
- 제8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
- 호텔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.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.
- 제9조 호텔의 의무
-
- 1.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지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습니다. 단, 전기통신 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,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
- 2. 그외 회원의 개인정보에 관한 정책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.
- 제10조 이용자의 의무
-
- 1.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- ① 고객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
- ② 호텔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
- ③ 호텔 또는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- ④ 다른 고객의 ID를 도용하는 행위
- ⑤ 호텔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
- ⑥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, 저장, 도용하는 행위
- 2.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호텔은 본 약관 제7조 제2,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고객자격을 제한 및 정지,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- 제11조 공개게시물의 삭제
-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호텔은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, 해당 이용자의 고객 자격을 제한,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-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
- ②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- ③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- ④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
- ⑤ 특정대상의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등 호텔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경우
- ⑥ 예약 규정을 어겼을 경우
-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-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
-
- 1. 호텔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호텔에 귀속합니다.
- 2. 이용자는 호텔이 제공하는 정보 및 예약 서비스를 호텔의 사전승낙 없이 양도, 복제, 전송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- 제13조 정보의 제공
-
- 1.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웹사이트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- 2.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웹사이트,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.
- 제14조 분쟁
-
- 1.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드립니다.
- 2. 호텔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으로 인한 소는 호텔 소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